▲ 출처=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오스트리아에서 독일 리그로 이적한 함부르크의 황희찬이 두 번째 경기 만에 자신의 리그 데뷔골을 성공시키며 극찬을 받았다.

황희찬은 19일 오전(한국시각)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린 2018-19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5라운드에서 후반전 시작과 함께 교체투입된 후 후반 23분 선제 결승골을 넣었다.

이날 황희찬은 상대 수비진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볼을 페널티지역에서 곧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황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분데스리가에서 사상 처음 강등돼 이번 시즌을 2부 리그에서 시작한 함부르크는 5경기에서 4승(1패)째를 수확, 리그 선두(승점 12)로 올라섰다.

황희찬의 이번 경기 골 소식에 현지 언론도 칭찬을 이어갔다. 독일 유력 언론 빌트는 “황희찬이 함부르크를 선두로 이끌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크리스티안 티츠 함부르크 감독은 조슈아 바그노만을 선발로 출전시켰지만 후반 시작과 함께 황희찬을 교체 투입했다. 황희찬은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스포츠버저는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황희찬이 승리를 보장했다”며 “3만 관중 앞에서 황희찬이 결정적인 득점을 했다”고 언급했다.

함부르크는 오는 23일 로겐스부르크를 상대로 올시즌 분데스리가 2부리그 6라운드를 치른다. 

한편, 경기 직후 아시안게임 대표팀 동료였던 이승우 또한 황희찬에게 “축하해 희찬쓰”라는 축하 메시지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으로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