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KBS 방송 화면 캡처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박지원 의원과 여상규 의원이 고성과 반말이 오가는 설전을 벌여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사법농단 의혹 수사와 관련해 압수수색 영장 기각이 많다’는 질의를 했고 이에 자유한국당 소속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은 “정치권에서 사법부에 압력을 넣고 관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국회의원의 발언을 너무 제한하려고 한다. 아무리 사법부라 하더라도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개인 의견을 이야기하는 게 국회의 의무”라며 항의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나 여 위원장은 “지금 이 회의 진행권은 위원장이 가지고 있다. 어디 큰 소리야?”라며 “사법부의 결정에 대해서는 불복 절차를 따르면 될 것”이라며 이에 관한 질의를 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에 박지원 의원은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게 무엇이 문제인가. 사회만 보면 되지 당신이 판사야?” 라고 항의하자 여 위원장은 “당신이? 지금 뭐하는 건가. 진짜 보자보자 하니까”라면서 설전을 벌이다 결국 잠시 중단됐다.

한편,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는 이날 청문회에서 8번의 위장전입 관련 질문에 대해 집안 반대로 결혼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발생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