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YTN 뉴스 방송 캡처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피팅모델인줄 알고 지원했으나 이른바 비공개 사진 촬영회에서 성추행을 당하고 노출사진 유출 피해까지 겪었다고 폭로한 유튜버 양예원이 재판 후 심경을 고백했다.

5일 양예원은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 형사4단독 이진용 판사 심리로 열린 최모(45)씨의 강제추행 등 혐의 사건에 피해자 자격으로 참석했다.

재판 후 취재진 앞에 선 양예원은 “많이 답답했고 힘들고 무서웠다. 괜히 말했나, 괜히 문제를 제기했나 하는 후회도 했지만 힘들다고 여기서 놔버리면 오해가 풀리지 않을 것이고 저 사람들(피고인) 처벌도 안 받고 끝나는 거로 생각했다. 그러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잘 이겨내려고 버티고 또 버텼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이날 재판에서 피고인 최 씨는 양예원을 비롯한 모델들이 촬영에 동의했으나 유포에는 동의하지 않았던 사진을 지인들에게 유포한 혐의는 인정했다. 다만 강제 성추행 혐의는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앞서 양예원은 지난 5월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동영상을 공개해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 당시 그의 폭로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피팅모델로 활동하다 성추행을 당했고, 강제 노출사진들까지 무분별하게 유출돼 고통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유포자로 지목된 최 씨는 2015년 7월 양예원을 촬영해 2017년 6월 해당 사진들을 지인에게 제공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동의 촬영물 유포)로 기소됐다. 해당 사건이 알려진 후 양예원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스튜디오를 운영한 정씨는 억울함을 호소하는 유서를 남긴 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