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박훈 변호사가 배우 김부선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스캔들에 대해 변호를 맡게 됐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박훈 변호사는 지난 2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부선씨 변호인을 누가 하는지가 왜 그렇게 관심사가 되어야 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지만, 저는 김부선씨 사건을 맡지 않습니다. 그리들 아시고 기자님들 다시는 문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적었다.

그러나 앞서 지난 27일 박훈 변호사는 한 매체 통화 인터뷰에서 “당사자 김부선씨를 비롯, 여러 사람으로부터 사건을 수임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으나 워낙 민감한 사건이기에 고민이 많았다”면서 “김부선씨의 표현이 정교하지 못하지만 진실성과 변호사로서의 의무를 져버릴 수 없어 사건을 수임하기로 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하지만 보도가 나온 지 이틀 뒤인 오늘 입장을 번복해 그 사이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다.

한편, 박훈 변호사는 1966년생 출생, 1998년 제 40회 사법시험 출신으로 민주노총 법률원 경남사무소 소장과 전국금속노동조합 상근변호사를 지냈고 현재 변호사박훈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2011년 개봉한 정지영 감독의 영화 ’부러진 화살‘에 등장하는 실제 모델로 등장, 지난  2007년 판결에 불만을 품고 판사에게 석궁을 발사한 김명호 전 성균관대 교수 사건인 이른바 ’석궁테러사건‘의 변호를 직접 맡은 인물로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