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효진기자]

부산시는 7월 18일,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대한토지주택공사(LH), 한국감정원,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빈집 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약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민선 7기 “빈집재생 활성화” 공약 실현을 위해 첫 시동을 거는 것으로 각 기관에 축적된 실무지식과 경험, 전문성 및 정책 등을 바탕으로 부산시의 빈집 재생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부산시 빈집 재생사업 및 빈집재생지원단 구성ㆍ운영, LH의 빈집 비축사업, 한국감정원의 빈집 정보체계 구축 및 정비계획 수립,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빈집 관리를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 등이 있고, 각 기관의 사업들이 상호 연계되어 실현된다면 부산의 빈집 해소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부산시는 2008년부터 폐가철거사업을 시작하여 올해 6월까지 2,766동을 철거하였고, 지역 대학생 등 주거 취약계층에 주변 시세의 반값으로 임대하는 햇살둥지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같은 기간까지 389동을 공급한 바 있으며 또한 지난 2018년 2월 9일 시행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빈집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해당 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빈집 관리는 물론 구ㆍ구에서 시행할 실태조사 및 지역 맞춤형 정비계획 수립까지 지원할 계획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