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부산 해동용궁사가 화제다.

19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파라과이 친구들의 부산 해동용궁사 방문기가 전파를 탔다.

아비가일은 바다가 보기 힘든 친구들을 위해 대표적인 항구도시 부산을 특별여행장소로 선택, 용궁사부터 짚라인체험, 부산타워, 자갈치시장, 밤바다에서의 야경감상 등 친구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안겨줬다.

해동용궁사는 절과 바다를 보고 싶어 하는 친구들의 희망 사항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어 아비가일이 준비한 맞춤형 코스였다. 입구를 지나자 보이는 절과 바다가 어우러진 절경에 친구들은 “나 닭살 돋았어”, “너무 예쁘다”라고 말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어 바다를 처음 본 친구 실비아는 “너무 행복해 드디어 바다를 본다, 친구야”라고 말하며 바다 앞에 한참을 떠나지 못했다.

해동용궁사 관람 막바지에 각자의 소감을 밝히던 파라과이 4인방은 갑자기 단체로 눈물을 흘렸다.

13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감정이 북받쳤기 때문이었다.

한편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인 해동 용궁사는 진심으로 기도하면 누구나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룬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사찰이다. 산속이 아닌 바닷가에 지어져 바다와 절이 어우러진 멋진 풍광에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이야기로 인해 외국인 참배객들도 줄을 잇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