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 이장희가 근황을 공개했다.

21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가수 이장희의 인생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이장희는 "조영남 덕분에 음악계로 들어서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장희는 "조영남이 우리 삼촌의 친구다. 둘이서 밴드반을 했는데, 내가 중학교 1학년 때 우리 집에 와서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하는데 그게 너무 멋있었다. 그래서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장희는 "삼촌의 기타를 몰래 치다가 노래도 부르게 됐다"며 "결정적인 계기를 만들어준 사람이 조영남이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장희는 대마초 파동을 언급하며 "다들 아시다시피 대마초 파동 이후 방송을 그만뒀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서대문 구치소에 들어가 바깥에 내리는 눈을 하염없이 바라보며 나를 돌이켜 보게 됐다. '이거(대마초) 하지 말라고 여기까지 왔는데, 내가 이걸 할 필요가 있나' 싶더라"며 "'하지 말라는 건 하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 삶을 새롭게 만들어 가겠다는 생각을 그때 했다. 아직도 그때가 생생하다"고 말했다.

이장희는 "처음엔 CM송을 만드는 일을 했다. 그런데 문화공보부 측에서 '이런 거 하면 안 된다'고 연락이 왔더라"며 "내 목소리도 나오지 않는 것인데, '이것도 하지 말라는 거야?'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접었다. 이후 옷 장사를 시작했고 이 세계를 떠나버렸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