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인터뷰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4일 오후 이재명 당선인은 아내인 김혜경 씨와 함께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재명 당선인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시간이 지나고 보니 내가 지나쳤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며 “굳이 변명하자면 앞서 호되게 당한데다가, 언론사와 ‘미래 지향적인 이야기를 하자’고 사전에 약속했었다. 예외 없이 다 과거 얘기를 하고 근거 없는 얘기, 그런 이야기를 해서 제가 좀 언짢았다”고 밝혔다.

이재명은 “그거 (질문) 절대 안 하겠다고 약속해 놓고 또 그러고, 심지어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하고”라며 억울함을 토로하면서 “하지만 내 부족함이다. 죄송하다. 이건 내가 수양해야지요”라며 인터뷰 태도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한편 이재명 당선인은 선거 승리가 확실시된 후 경기 수원시 인계동 선거 캠프에서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했다.

특히 MBC와 가진 인터뷰에서 앵커가 “선거 막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며 곤란한 질문을 하자 회피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잘 안 들린다”며 인이어 이어폰을 빼는 모습이나 “인터뷰하다 딴 얘기하면 끊어버리겠다”고 발언하는 모습 등으로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방송 직후 일부 네티즌들은 이 당선인의 방송 태도가 무례했다고 지적했다.

JTBC에서는 “책임질 일은 책임지겠다”는 발언을 두고 앵커와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