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이 6·13 지방선거 당선이 확실시된 뒤 가진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보인 태도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재명(53·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인터뷰 태도 논란`에 대해 14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이날 낮 12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켜고 아내 김혜경 씨와 함께 지지자들에게 당선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어제 인터뷰를 보고 실망하신 분 많으실 것"이라며 "저도 시간이 지나니까 제가 좀 지나쳤다는 생각이 든다. 제가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앞서 이 당선인은 전날 밤 당선인 신분으로 방송사와 행한 인터뷰에서 불편한 질문이 이어지자 답변을 중단하거나 급하게 끊는 등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이 언급되자 이 당선인은 "다른 얘기 하시면 안됩니까"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터뷰 태도 논란이 불거지자 이 당선인은 라이브 방송에서 "언론사들과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하자`는 약속을 했다"면서 "그러나 단 한 군데도 예외없이 다 과거 얘기, 근거없는 얘기를 해서 좀 언짢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스캔들 관련 질문을) 안하겠다고, 절대 안 하겠다고 약속해놓고 또 그랬다. 심지어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그러나 "제 부족함이다. 같이 오신 분들한테 미안하다. 수양해야죠"라며 "저는 좋은 환경에서 해왔던 건 아니고 이제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환경을 넘어왔으니 앞으로도 계속 넘어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 당선인은 MBC와의 인터뷰에서 앵커가 '선거 막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라고 질문하자 "잘 안 들리는데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바로 인이어를 빼고 인터뷰를 중단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