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안승희 사진기자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달콤청량 새싹돌’ 프로미스나인이 8인8색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돌아왔다.

5일 프로미스나인(fromis_9. 노지선 송하영 이새롬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이서연 백지헌)의 두 번째 미니앨범 ‘To. Day’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서울 명동 신세계 메사에서 이지애의 사회로 열렸다.

청순하고 청초한 모습으로 첫사랑은 연상시키는 프로미스나인의 이번 앨범은 5개월 만의 신보. 지난 1월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To. Heart’를 통해 사랑에 표현이 서툰 소녀의 마음을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당찬 소녀의 모습을 담아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설렘’이라는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To. Day’는 프로미스나인만의 긍정적인 설렘을 가득 담은 앨범이다. 프로미스나인은 “더운 여름, 프로미스나인만의 청량함으로 더위를 날릴 수 있다”고 밝혔다.

프로미스나인은 “아무래도 저번 데뷔 앨범과는 다르게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앨범이라 성장한 모습과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노력했다. 데뷔 앨범과 다른 떨림이 있었다. 더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똑같이 열심히 했는데 데뷔 때는 긴장감이 너무 커서 표정이 아쉬웠다. 입 꼬리가 덜덜 떨리고 잘 못 웃었다. 다들 표정 연습을 열심히 해서 연습한 만큼 다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데뷔 앨범보다 성장한 모습을 예고했다.

두 번째 앨범으로 돌아온 프로미스나인은 이번 앨범으로 두 가지 목표 달성을 꿈꾸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은 “첫 번째로는 데뷔 한 지 얼마 안 됐지만 많은 분들께 프로미스나인 이름을 알리고 싶다. 두 번째로는 연말에 신인상을 꼭 타고 싶다. 가장 큰 목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프로미스나인은 “저희는 많은 분들이 저희를 알아주시고 노래를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라며 “만약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한다면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함께 파티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 사진=안승희 사진기자

프로미스나인은 깜찍한 표정과 제스처에 칼군무를 자랑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냥 어리고 아이 같은 모습이지만 무대 위에서는 진지한 눈빛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두근두근(DKDK)’은 독특한 사운드와 함께 프로미스나인의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퓨전 씬스 팝 장르의 곡으로, 영(YOUNG)한 비트와 매력 넘치는 코러스 사운드가 돋보인다.

프로미스나인은 “대상을 다양하게 생각해서 새로운 꿈, 꿈꾸던 미래에 대해 설레고 두근두근하는 마음을 표현했다”며 “다양한 대상을 생각하는 것도 재미인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두근두근’에는 멤버 송하영, 박지원, 이서연이 직접 작사에 프로미스나인의 색깔이 많이 묻어나고 참여해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로 곡을 완성시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영은 “평소 작사에 관심이 많았다. 노래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었다. 좋은 계기로 타이틀곡 작사에 참여하게 돼서 뿌듯하고,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연은 “멤버들끼리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많이 했다. 기타로 멜로디를 쳐 보기도 하고, 하영이가 매일 일기를 쓰면서 다른 멤버들과 같이 감정을 공유하며 영감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수록곡 ‘다가가고 싶어’에는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멤버들이 각자 쓴 편지 형식의 가사로 자신이 작사한 부분은 직접 불러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너를 따라, 너에게’, 판타지적인 느낌의 ‘22세기 소녀’, 밝고 긍정적인 프로미스나인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CLOVER’, 멤버들의 보이스와 어우러지는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FIRST LOVE’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6곡이 수록됐다.

프로미스나인이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감성을 가득 담은 이번 앨범 ‘To. Day’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의 두 번째 미니앨범 ‘To. Day’ 음원은 이날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공개 직후인 오후 8시부터는 ‘To. Day’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프로미스나인은 오는 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