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자유한국당의 전신 격인 한나라당이 선거운동 기간은 물론 BBK 등 각종 사건에 대해 ‘매크로(자동입력반복)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론을 조작한 정황이 드러났다.

5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한나라당은 공식 선거운동 당시 조직 차원에서 매크로를 이용해 댓글을 도배하거나 공감 수를 조작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매체에 이 사실을 폭로한 A 씨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당시 한나라당 모 의원 사무실에서 직원으로 일했다.

A 씨는 “2006년 지방선거를 시작으로 각종 선거 캠프에 온라인 담당자로서 매크로를 활용해 댓글을 달거나 공감 수를 조작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한 증거로 2011년 6월 한나라당 대표 최고위원 경선 당시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한 후보 캠프의 상황실장은 A 씨에 “네이버 등 포탈사이트 검색 1순위 작업 대책 시행 바람”이라는 문자를 보냈고 A 씨는 “야간 매크로 세팅하겠습니다”라고 답장했다. 이어 상황실장은 “매크로 했니?”라고 재차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2007년 17대 대선 당시 A 씨는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 캠프의 사이버팀에도 파견돼 매크로를 활용해 여론을 조작했다고 밝혔다.

A 씨는 당시 중앙당에서 제공한 100개 이상의 네이버 아이디로 MB(이명박) 관련 연관 검색어를 조작하거나 부정적 기사에 댓글을 다는 일을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BBK 관련 기사들에 드루킹이 한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매크로를 써 댓글을 달고 공감 수를 조작했다고 폭로했다.

한편 2007년 이명박 대선 후보 캠프에서 선대위 기획본부장을 맡았던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이에 대해 “모르는 일”이라며 “그건 디지털팀에서 알아서 하는 일”이라며 발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