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정두언 전 의원의 발언이 화제다.

1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게스트로 나선 정두언 전 의원은 여의도 연구원장 출신이다.

이날 정 전 의원은 홍준표 대표가 자체 조사 결과 광역단체장 17곳 중 9곳 정도 승리하는 걸로 나온다는 발언과 관련 “여의도 연구원 ARS가 지금 고장 난 것 같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얼토당토 않는 예상을 하고 있다”며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선거 중) 뜨거운 곳은 없다. 그런데 제주도가 좀 뜨겁다”고 했다. 그는 “거기가 무소속 원희룡 지사하고 더불어민주당(민주당) 후보하고 좀 격차가 좁혀져 있다”면서 원 지사가 전략적으로 민주당에 가겠다는 것에 대해서는 “정치가 그렇게 정체성이 없이 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모든 수단 다한다는 게 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 전 의원은 “속된 말로 해서 뭐하긴 한데 너무 쳐도 너무 친 것 같다” “선거 술책이다. 벼랑 끝 전술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당을 누가 가나. 한국당은 앞으로 없어질 당이다. 한국당 디스카운트가 너무나 크다”면서 “그러니까 지금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도 무소속으로 나왔으면 이재명 후보하고 굉장히 격차가 좁혀져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지금 한국당으로 가는 게 전략적으로 엄청난 미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