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MBC 뉴스데스크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이철성 경찰청장이 전경련을 통해 특정 보수단체를 지원하는 ‘화이트리스트’에 관여한 정황이 파악됐다.

31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의 ‘캐비닛 문건’을 검토하던 검찰이 박근혜 정부 시절 경찰이 화이트리스트에 전폭적인 지원을 했던 사실이 포착됐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사회안전비서관으로 일한 구은수 전 서울청장과 이철성 현 경찰청장이 조윤선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보고한 문건에서 전경련의 보수단체 지원과 관련된 내용이 상당수 발견된 것.

해당 문건은 ‘정책 자료’라는 이름으로 경찰이 정보라인으로 올린 각종 정보보고를 사회안전비서관이 재정리한 것인데, 2015년 9월 보고분에 “보수단체들 사이에 전경련 지원금에 대한 불만이 쇄도하고 있어 지원을 더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해당 문건 이후인 2015년 하반기에는 전경련 지원금이 36억 원으로, 22억 원가량이던 2014년 지원금에서 50%이상 증액되었다.

한편 검찰 관계자는 문건 작성자로 추정되는 이철성 청장이 현직 경찰청장 신분임을 감안해 소환 및 서면조사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철성 청장 또한 정책 자료를 만들었던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화이트리스트 지원 확대에 직접 개입한 의혹은 부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