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0일 “이재명 후보는 공직에 나와서는 안 되는 사람이며 1300만 경기도민과 함께할 도지사의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김 후보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TV토론회에서 보여준 이 후보의 태도는 아쉬움을 넘어 용서하기 어려운 점이 너무나 많았다”며 “모든 의혹에 대해 솔직하고 소상하게 답변을 해야 했음에도 오히려 ‘청문회를 하냐’고 반박하며 불성실한 태도를 보였다”고 직격했다.

또한 이 후보는 공직자로서 도덕적 기준에 한참 미달한 후보”라며 “이 후보는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거 초반부터 네거티브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네거티브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최순실이라는 사람이 박근혜 전 대통령 주변에 있다는 얘기는 수도 없이 들려왔지만, 검증하지 못한 언론과 그걸 걸러내지 못한 정치권이 결국 오늘날 온 국민의 불행을 자초한 것”이라며 “이건 검증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최근 여배우를 만나며 총각으로 속인 정치인이 이 후보라는 의혹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그는 “(여배우 만남 의혹이 제기되는)사람을 공천한 민주당이 한심하다”며 “문제가 되는 사안에 민주당 국회의원들, 특히 여성의원들이 아무런 문제 제기도 하지 않는데 이건 죽은 정당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한 방송사가 ‘경기도지사 후보 토론회’ 패널에서 자신을 배제한 것과 관련, “용납할 수 없는 불공정 편파 행위”라며 해당 방송사를 항의 방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