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지난 24일(현지시간) 영국 미러 등 유럽언론은 “멕시코 시날로아주 마사틀란에 사는 마리아 드라-루즈(70세•한국 나이 71세) 할머니가 임신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이미 7명의 자녀를 둔 할머니는 지금으로부터 약 7개월 전 구토와 현기증이 동반돼 멕시코 국립 병원을 찾아 초음파 검사를 받았고 이내 임신임을 확인했다. 

그러나 당시 의사들은 첫 검사 때 임신을 확인했지만 ‘70세 고령자의 임신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무려 10회에 걸친 재검을 진행했지만 모든 결과에 따라 ‘임신이 맞다’는 결론을 내렸다.

의사들은 “처음부터 임신으로 확인됐지만 오진일 가능성이 매우 커 10회에 이르는 검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결과는 같았다. 한계를 뛰어넘은 할머니에게 경의를 표한다. 매우 기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임신 소식에 할머니는 “임신하기에는 너무 늙은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고, 출산예정일은 오는 7월 18일이다. 의사들의 권고에 따라 제왕절개로 출산한다.

현재 40대~50대인 할머니의 일곱 자녀는 “자식보다 어린 동생이 생겨 당혹스럽지만 한편으론 기쁘다”며 “동생 얼굴을 하루빨리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할머니는 체외수정 등 임신 가능성에 대해 자신이 임신하게 된 이유는 개인 사정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기존 의학계에서는 여성이 70세 이후에 임신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입장이어서 할머니의 고령 임신은 현 의학계에도 적잖은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