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멕시코에서 70세 할머니가 임신을 한 사실이 확인돼 세계 의학계에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영국 미러 등 유럽언론 보도에 따르면 멕시코 시날로아주 마사틀란에 사는 마리아 드라-루즈(70세·한국 나이 71세) 할머니가 임신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재 6개월에 접어들었다.

7명의 자녀를 둔 할머니는 지금으로부터 약 7개월 전 구토와 현기증이 동반돼 멕시코 국립 병원을 찾아 초음파 검사를 받은 결과 임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임신을 하게 된 경위에 대해서는 개인 사정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의사들은 고령의 임신 결과를 믿을 수 없어 10회에 걸쳐 재검사를 진행했지만 모든 검사에서 임신이 확인됐다.

루즈 할머니는 오는 7월 18일 출산을 예정하고 있으며, 의사들의 권고에 따라 제왕절개로 출산한다.

40대~50대인 할머니의 일곱 자녀는 “자식보다 어린 동생이 생겨 당혹스럽지만 한편으론 기쁘다”며 “동생 얼굴을 하루빨리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할머니는 “임신하기에는 너무 늙은 것 같다”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현재까지 고령 출산 기록은 지난 2006년 12월 쌍둥이 남아를 출산한 스페인에 사는 마리아 델 카르멘 할머니로, 당시 할머니의 나이는 66세 11개월 7일(358일)이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