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욕설 음성파일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13일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자유한국당 측에서 문제 삼은 ‘친형과 형수 욕설 음성파일’에 대해 해명하는 글을 게재했다. 자신은 친형이 어머니에게 한 욕설을 인용했을 뿐이며, 이를 형수가 마치 본인에게 한 말처럼 악의적인 편집을 했다는 것.

앞서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지사 후보는 “이 후보가 자신의 친형과 형수에게 충격적인 폭언을 하는 음성 파일을 들었다”며 “상식 이하의 인격을 가진 이 후보를 선거 파트너로 인정할 수 없다”고 민주당 측에 후보 교체를 요구했다. 홍준표 대표도 9일 경기도당 필승결의대회에서 “나보고 막말한다고 하는데, 이 후보는 ‘쌍욕’ 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산돼야 할 적폐세력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남경필 후보의 저질 네거티브와 동조행위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명예훼손의 형사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엄중하게 물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이 문제도 정리할 때가 됐다. 정확한 정보가 생명인 대의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저를 비난하되 고의적 사실왜곡 조작은 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악의적 허위주장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책임을 묻겠다”며 “어머니에 대한 폭행 상해가 없었음을 전제로 저를 비난하는 글이나 방송 기타 모든 방식의 주장을 수정 삭제하기 바란다. 다만 저의 잘못도 있고, 제대로 알지 못한 분도 있을 것을 고려하여 이번 주말까지 6일간의 시간을 드린다”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