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뉴스방송 캡쳐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1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흉기를 든 괴한이 지나가는 행인을 찔러 시민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로이터통신과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쯤 파리 중심가 오페라 가르니에 인근의 몽시니가에서 한 남성이 지나가던 행인들에게 갑자기 흉기를 휘둘렀다. 이 거리는 관광객들이 많은 지역 중 하나로 당시 거리는 주말 밤을 즐기기 위해 나선 시민들로 붐빈 상태였다.

괴한은 죽기 전 아랍어로 '알라 아크바르(신은 위대하다)'라고 외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당국은 테러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조사에 착수했다.

이 테러로 시민 1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상자 중 2명은 중상이라고 프랑스 경찰은 밝혔다.

괴한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사살됐으며 괴한의 신원과 범행 동기 등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경찰은 이슬람 극단주의자의 테러일 가능성을 크게 보고 즉각 수사에 나섰다. 급진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는 이날 흉기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로이터 통신은 현장에 있었던 남성을 인용해 "(괴한에게 테러를 당한) 여성이 목을 찔려 피를 흘리고 있었고 주변 사람들이 맥을 짚거나 붕대를 감아주고 있었다"며 "그 뒤 100~150미터 떨어진 곳에서 총소리가 들려 무슨 일이 일어났나 싶어 보니, 경찰이 '범인을 사살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경찰의 대응을 칭찬하며 "프랑스는 자유의 적에게 굴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찰당국은 해당 사건이 이슬람 극단주의자의 테러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수사를 개시한 상태다.

한편, 테러가 일어난 거리는 식당과 주점 등이 몰려 있고 한인 식료품점도 가까워 한국인도 많이 오가는 곳으로 알려져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피해여부를 확인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