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7일 실시된 남북정상회담을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핵없는 한반도 실현, 개성에 남북공동연락소 설치, 이산가족 8.15상봉, 국방장관 회담과 적대적 활동중단, 정전활동 종식과 평화체제 수립, 문재인 대통령의 올 가을 방북 등 파격적인 합의문을 발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그 현장에 있었다는 게 영광이었다”며 “김정은 위원장과 '여기서 이렇게 만나리라 생각 못했습니다. 6·15가 시작돼 오늘이 왔습니다' 등 얘기를 나누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김영남 상임위원장, 맹경일 참사 등 6.15때 인사들을 반갑게 해후했다”고도 전했다.

6·15는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서명한 6·15남북공동선언을 의미한다. 박 의원은 당시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남북정상회담에 참여한 바 있다.

이어 “완전한 한반도 비핵화를 합의하신 두 정상께 경의를 표한다”며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27일 남북이 합의한 판문점 선언의 주요 내용은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한반도 실현, 종전 선언, 평화체제 구축, 적대적 행위 중단, 5월 장성급 군사회담 개최, 2018년 아시아경기대회 단일팀 구성, 8.15 이산가족·친척 상봉, 문 대통령 가을 평양 방문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