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MBC 앵커 출신 배현진 자유한국당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논란이 되고 있다.

배현진은 24일 신동아 5월호와의 인터뷰에서 “1926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MBC 아나운서가 됐다”면서 “앵커를 오래 하다보니 ‘대단한 백이 있다’ ‘장관 딸이다’ ‘재벌가 남자친구가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같은 무서운 소문도 많았지만 아버지가 구멍가게 같은 사업을 했다. 기복이 심하다 보니 어려운 시절도 있었고 부유하단 느낌은 갖고 살진 못했다. 아르바이트도 했고 열심히 살았다. 스스로도 그런 부분에서 당당하다”고 설명했다.

“속으론 재벌가와 결혼을 한 번쯤생각하지 않았냐”는 질문엔 “그 체질은 아닌 것 같다”며 “내 결혼관은 ‘이야기를 잘할 수 있는 편안한 사람과 만나서 소박하게 사는 것’이다. 스물아홉, 서른쯤이면 자동으로 하는 게 결혼인 줄 알았는데 지금까지 못 할 줄은 저도 몰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수상 경력과 관련 배 예비후보는 “학교(숙명여대)에 공지가 붙었더라고요. 숙명 토론대회. 대학생들이 취업하려고 이력 많이 만들잖아요, 스펙 쌓으려고. 해외 어학연수 갔다 와야 한다, 뭘 해야 한다, 이렇게 친구들이 써주는 스펙 목록이 있었죠”라며 “저는 ‘방송사에 입사하고 싶은데 나를 보여줄 수 있는 스펙이 무엇일까?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것 한 가지만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때 마침 그 토론대회 공지를 봤고 무작정 도전했습니다”라며 교내 토론대회에 참여한 배경을 밝혔다.

또한 배 예비후보는 MBC 앵커 시절 선배였던 양윤경 기자가 화장실에서 물을 틀고 양치를 한 배 예비후보를 지적한 이후 경위서를 썼다고 알려진 이른바 ‘양치대첩‘에 대해서도 “화장실 안에서의 그 ‘양치대첩’도 저에 대해 이뤄진 끊임없는 공격 중의 하나였어요”라고 밝혔다.

배 예비후보는 “제가 그 상황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응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싸움을 벌였다, 선배에게 대들었다, 이런 말씀 하시는데, 앵커를 떠나 언론사에서 7년, 5년 선배는 감히 대들 수 없는 존재라는 건 잘 아실 거예요”라며 “ ‘물을 틀었다’가 아니라 사실은 ‘왜 컵을 쓰지 않느냐’였어요. 제가 ‘부족했습니다. 다음부터는 꼭 컵을 쓰겠습니다’라고 말하고 그러다가 사무실에 들어가서 저의 부모님에 대한 어떤 모욕적인 말을 들은 후 제가 ‘댁에 가서 가정교육을 하십시오’라고 언성을 높인 것이 계기가 됐어요”라고 설명했다.

한편 25일 노컷뉴스는 배 예비후보가 2007년 제 6회 숙명토론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나 ‘금상’으로, 2007년 제 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에서 ‘스피커상’을 수상했으나 ‘베스트 스피커상’을 수상한 것으로 수상 경력을 부풀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