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지난 17일(현지시간) 92세로 별세한 바버라 부시 여사의 영결식장인 미 텍사스 주 휴스턴의 세인트마틴 성공회 교회에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진주목걸이’를 착용한 추모객들의 모습이 눈에 띄고 있다.

미국 41대 대통령 조지 H.W. 부시 전 대통령의 부인이자 43대 대통령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의 모친인 바버라 여사의 장례식은 내일 21일 이 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며, 교회 측은 자정까지 추모객을 받고 장례식 준비에 들어갈 예정으로 전해졌다.

교회 측이 일반에 영결식장을 공개하자 수백 명의 추모객이 줄을 서며 그녀와의 이별에 동참했다.특히, 추모객 중 중년 여성들뿐만 아니라 여자 아이들까지도 바버라 여사의 '시그니처 액세서리'인 가짜 진주목걸이를 목에 걸고 나타났는데, 이는 바버라 여사의 생애 트레이드 마크의 모습을 본 딴 것.

 

고인이 된 바버라 여사는 일반적인 ‘미국의 할머니’처럼 평상시 언제나 수수하고 소박한 모습으로, 목에는 언제든 가짜 진주목걸이를 트레이드 마크처럼 하고 다닌 것으로 유명했다.

지난 1950년대부터 바버라 여사와 가족들은 이 교회에 다녔는데, 바버라 여사와 부시 전 대통령이 살았던 집은 이 교회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있었다. 부시 전 대통령이 1992년 재선에 실패한 이후 이 곳에서 생활한 바버라 여사는 73년간의 결혼생활을 성공적으로 이어왔다.

장지는 텍사스 A&M대학 조지 H.W. 부시 도서관•기념관 부지로, 3살 때 백혈병으로 숨진 둘째 딸 로빈의 곁이다.

장례식에는 빌 클린턴, 힐러리 클리턴 부부와 버락 오바마, 미셸 오바마 부부 등 전직 대통령 부부, 백악관을 대표해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참석했으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불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 사진출처: AP연합뉴스

한편, 바버라 여사의 손녀 제나 부시 헤이거는 이날 추모행사에서 "할머니는 우리 가족의 바위였고 우리를 함께 묶어준 풀과도 같은 분이셨다. 할머니, 얼마나 많은 이들이 기도했는지 아시느냐, 얼마나 많은 이들이 당신을 사랑했으며 지금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차를 타고 왔는지 아시느냐"고 말해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