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바른미래당 소속 장진영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공천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의 결정에 강력한 이의를 제기 했다.

장 예비후보는 20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결정된 것에 “당 최고위원회가 경선 없이 안 위원장을 공천한 것은 밥상을 걷어차 버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장 예비후보는 당내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주장했다.

장 예비후보는 “당 최고위의 결정은 바른미래당의 존재 이유를 보여주지 못했다”면서 “바른미래당의 공천관리위원회가 ‘바른’ ‘미래’에 어울리는 결정을 하겠다고 약속하고도 바르지도 않고 과거에 머무른 결정을 한 것”이라며 “공관위와 최고위의 바르지 않은 결정에 강력한 이의를 제기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안 위원장에게도 일침을 가했다. 장 예비후보는 “안 위원장의 ‘공정사회’가 립서비스임을 확인했다”며 “한 자리수 당 지지율이면 없는 경선판도 만들어야 할 절박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구체적인 거취는 별도로 발표하겠다"며 불복 의사를 내비쳤다.

또한 그는 “한 자리수 당 지지율이라면 없는 경선판도 만들어 벌여야 할 절박한 상황에 차려진 밥상마저 걷어차 버린 오늘 결정에 대해 책임은 지도부와 공관위가 져야할 것”이라고 책임론을 제기 했다

이날 바른미래당은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서울시장 후보로 안 위원장을 확정했다. 바른미래당은 부산시장 후보로 이성권 전 국회의원, 대전시장 후보로 남충희 전 경기도 경제부지사, 충북지사 후보로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 제주시장 후보로 장성철 도당위원장을 각각 공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