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감사원은 홍일표 청와대 행정관의 부인 장 모 감사원 국장이 미국 존스홉킨스대 부설 한미연구소에 보낸 것으로 알려진 이메일과 관련해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은 19일 "홍일표 청와대 행정관의 부인 장 모 씨가 한미연구소(USKI)에 남편과 자신이 재직하는 감사원을 앞세워 방문학자로 뽑아 달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은 장 국장이 연구소 측에 보낸 이메일을 공개하고 “장 씨가 남편과 자신이 재직하는 감사원을 앞세워 방문학자로 뽑아 달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한미연구소 예산 중단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홍 행정관은 아내 장 씨가 방문연구원으로 선정되는 과정에서 구재회 한미연구소장과 한 차례 통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또 "장 씨는 '자신을 뽑아주면 감사원이 의미 있는 결정으로 받아들일 것이며, 장차 감사원과 SAIS가 교류를 시작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한국 정부의 예산을 받는 기관에 한국 정부기관의 예산결산을 감사하는 감사원과의 관계까지 언급하며 자신을 방문학자로 뽑아달라고 했다"면서 "해당 기관은 당근이자 압력으로 받아들였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구소를 공격하던 남편 측을 활용해 자신의 이익을 달성한 행위는 공직자로서 매우 부적절한 행위로, 국내에서 발생했다면 권력남용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