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YTN 뉴스 캡쳐

[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최근 자신을 둘러싼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님을 밝히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김 의원은 15일 자신이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일부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포털사이트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인터넷 닉네임 ‘드루킹’이라는 사람은 대선 전 문재인 후보를 돕겠다고 스스로 연락해 온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드루킹은 메시지 어플리케이션 텔레그램으로 연락을 시도했는데 당시 그 내용을 일일이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의례적으로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는 것이다.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상의하듯이 연락을 주고 받은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김 의원은 설명했다.

김 의원은 “대선이 끝난 뒤 드루킹이 찾아와 무리한 인사 청탁 요구를 했으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불만을 품고 불법 매크로를 이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했다”고 사건의 경위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불법행위의 진상을 파헤쳐야 할 시점에 사건과 무관한 허위 내용이 보도된 것은 악의적 명예훼손이라며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여러 정치권 인사들이 김 의원 댓글조작 연루에 대해 속시원히 의혹을 풀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이번에 드러난 것은 수많은 여론조작과 선거부정의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고 말하며, 김 의원 자신이 드루킹이라 불리는 피의자와 나눈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면 모든 의혹이 풀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안 예비후보는 "일방적으로 언론 보도를 부인하며 언론사를 겁박할 게 아니라 즉각 검찰에 출두해 수사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