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암호화폐거래소 5위 업체인 코인네스트의 김익환 대표와 실장급 임원들이 횡령·사기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정대정 부장검사)는 ‘코인네스트’의 김모 대표 등 가상화폐 거래소 2곳의 대표와 임원 등 4명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난 4일 체포했다고 5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가상화폐 거래소 법인 계좌에 들어있는 고객 자금 수백억 원을 대표자나 임원 명의의 개인 계좌로 이체하는 수법으로 빼돌린 혐의(업무상 횡령·사기 등)를 받는다.

이에 코인네스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언론보도로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코인네스트에 따르면 이사회가 고객 불안 해소 및 성실한 소명 여건을 위해 지난 조사 시점부터 사건 관련 경영진의 참여를 분리했으며, 전문 경영진 체제로 전환되어 운영되고 있다.

코인네스트 측은 "신규 경영진은 금융, 보안, 기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고객 자산 보호 및 건강한 거래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거래 및 출금(KRW, 암호화폐 포함)은 기존의 방침대로 처리되고 있다. 접수량 증가로 약간 지연되는 사태가 벌어졌지만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있다는 입장이다.

코인네스트 측은 "외부 기관을 통한 회계장부 및 투자자 예치금 공개를 가까운 시일내에 진행하여 고객 모두의 예치금이 안전하게 보전되고 있음을 반드시 알리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