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뉴스1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금호타이어의 해외매각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이 금호타이어 인수를 추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 회장은 27일 오전 대전 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영 정상화 후에는 세계 5위 안에 드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며 자신감과 함께 상세한 인수계획을 밝혔다.

이어 그는 “금호타이어가 중국 더블스타에 통째로 매각이 추진되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다. 금호타이어 매각에 대한 문제 해결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국내 기업으로서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어 인수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국민 여론과 노동조합, 채권단 등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어본 후 최종적으로 인수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게 된다면 그간 잘못된 경영을 바로잡고, 국민들에게 용서를 구한 후 다시 사랑받는 금호타이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김 회장은 “금호타이어가 생존하려면 즉시 판매를 증가시켜 가동률을 높여야 고용을 보장할 수 있다”며 “타이어뱅크는 전국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어 즉시 판매를 증가시켜 고용을 보장하면서 금호타이어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회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해외 기업과의 합작 방안도 제시하면서 “현재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금호타이어 인수에 대한 의견을 조율 중이다. 이들 해외 기업들은 금호타이어의 강성 노조를 인수에 가장 큰 걸림돌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타이어뱅크가 국내 공장을 맡는 조건으로 공동 인수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우리의 자존심을 위한다는 사명감 하나로 인수에 참여하게 됐다”며 “현재 모든 사항을 파악하지는 못한 상태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의견을 듣고난 후 최종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