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교육부의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폐지할 것을 대학에 권고한 데 이어,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이를 반대하는 국민청원이 하루만에 폭주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25일 교육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 기준의 축소 내지 폐지를 대학들에 강력 요구했다. 대학들은 ‘국어와 수학 등급을 합쳐 3등급 이하’처럼 기준을 설정해 수능 성적을 수시모집에 활용하고 있는데, 교육부는 무분별한 수시 확대에 제동을 거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에 최근 각 대학에 발송한 ‘2018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Q&A’ 문서에서 “수시모집 내 수능 최저학력 기준 축소•폐지는 중요한 평가요소”임을 강조했다고 전해졌다. 

해당 사업은 대학이 고교교육을 내실화하고 학생•학부모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입학전형을 바꾸면 교육부가 2년간 입학사정관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부 관계자는 “최저학력 기준 폐지•축소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겠다는 정부 의지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재정 지원을 받으려면 폐지하거나 축소하라는 의미여서 2019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없애거나 완화하는 대학이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하루 만인 26일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 섹션에는 144건의 반대 글이 올라왔고, 현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수능최저폐지 반대합니다' '수능 최저보다는 정시비율 확대가 합리적입니다' '김상곤 교육부 장관 사퇴와 최저학력기준폐지반대 및 수능정시비율확대에 대해 요구하는 바입니다.' 등의 제목의 글들로 교육부의 취지와는 상당한 차이가 보인다.

한편, 청와대의 답변을 위해 20만 명의 청원을 모으자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어 대학계의 움직임에 특별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