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장제원 한국당 의원이 경찰을 ‘미친개’라고 비판해 화제다.

경찰 내부 커뮤니티인 `폴네티앙`은 23일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고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경찰을 대놓고 모독했다"라며 크게 반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경찰관을 `몽둥이가 필요한 미친 개` `정권의 사냥개`로 만든 데 대해 14만 경찰관과 전직 경찰, 그리고 그 가족은 모욕감을 넘어 매우 참담한 심정"이라며 "법집행기관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하는 경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법치주의의 근간으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적법한 경찰 수사를 흔들어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를 훼손하려는 언행을 삼가주길 바란다"고 장제원 의원의 반성을 촉구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앞서 전날 오전 논평을 내고 “경찰의 수사권 독립 목표와 정권의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이라는 이해가 일치해 경찰이 사냥개를 자임하고 나선 정치공작임이 드러나는 장면”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제원은 경찰을 향해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다”라며 “청와대가 발표한 문재인 관제개헌안에 검사의 영장청구권 조항이 삭제되자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충성 경쟁을 하는 경찰의 모습을 보니, 빨리 체포하여 국민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선다”라고 막말을 쏟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