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뉴스방송캡쳐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사실상 이 전 대통령이 소유주라고 의심받고 있는 다스의 법인카드를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검찰 조사를 받게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7일 검찰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김 여사가 1990년대 중반부터 2007년까지 약 10년간 다스 법인카드로 4억원 넘는 돈을 결제한 내역을 확인했다.

이 법인카드는 주로 백화점이나 해외 면세점 등에서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면세점에서 사용된 시기·장소와 김 여사의 출입국 기록도 일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대통령도 지난 14일 소환 조사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한 사실관계는 인정했다.

이같은 정황은 다스의 실소유주에 관한 조사에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으며 다스 업무와 무관한 김 여사가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은 횡령 등 혐의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관측이다.

이에 사정당국은 17일 이 전 대통령이 불법자금 수수 혐의를 모두 부인함에 따라 일부 자금수수 과정에 연루된 김 여사를 추후 조사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와 조사를 하게 된다면 시기와 방식은 어떤식으로 진행할지에 대해 신중히 검토 중이다.

한편 검찰 관계자는 김 여사 조사 필요성에 대해 “결정한 바 없다”고 말했으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지를 결정한 뒤 구체적으로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르면 다음 주 중에 비공개 소환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