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이준석이 20대 청년들과 군복무기간 단축에 대해 토론했다.

13일 오후 방송된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에서는 이준석과 12명의 대학생들이 군대, 통일, 보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먼저 한 대학생은 “제한된 인건비 하에서 사병 처우 개선하기 위해 군복무 단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준석은 “제한된 인건비라고 하셨는데 누가 제한했냐”며 반문하며 “병력이 최근 감축됐는데 사병 월급은 20% 올랐다. 제한된 게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병력을 감축하면서 오히려 국방비는 늘었다. 사병 월급 20% 올랐는데 병력은 5%도 안 줄었다”며 “병력 감축에 따른 장비 추가 구매를 따지면 국방비는 한참 늘어났다”고 대학생 측의 의견을 반박했다.

또 다른 대학생이 “18개월로 줄였을 때 얼마나 전투력이 약해지냐가 관건인 것 같다”고 하자 이준석은 “당연히 방어력이 떨어진다”고 대꾸했다. 이에 대학생 측에서는 “대신 부사관이 늘어서 중요한 역할을 부사관이 맡게 됐다”고 말했고, 이준석은 “병사를 부사관으로 바꾸면 인건비를 효율적으로 쓰게 되는 것이냐”고 물었다.

이준석은 “여기는 돈 문제 때문에 줄여야 한다고 하고, 여기는 전투력 손실이 없기 위해 부사관을 뽑아야 한다는 거냐”며 토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러면 이준석 고수님의 의견은 뭐냐”는 말에 “가만히 두라고”라고 대답했다.

2번째 라운드에서 진행된 '통일'이라는 주제에 대해 대학생들이 이준석에게 "왜 많은 리스크가 있는 통일을 해야 하는 진짜 이유를 알려달라"라고 물었다. 이에 이준석은 "통일이 되면 많은 투자가 될 겁니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대학생들은 이준석에게 "하지만 이 리스크가 국민의 삶이 걸린 문제다. 위험을 무릎쓰고 꼭 해야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라고 말했고, 결과는 대학생 하수들이 승리했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다시 승리하며 승자가 된 이준석은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준석은 저녁 식사를 제안했고 학생들은 기쁘게 받아들이며 토론이 마무리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