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미나 바사란 SNS 캡쳐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11일(현지시간) 이란에서 터키의 대기업 전용 여객기가 추락해 여객기 소유주의 딸 등 탑승자 11명 전원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란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40분께 이란 중서부 차하르마할-바크티어리주의 샤흐레코르드 시 부근 헬렌산에서 터키의 소형 여객기 1대가 추락했다. 이 여객기에 탄 승무원 3명과 승객 8명 등 11명이 모두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고 여객기는 터키 기업 바사란홀딩스의 사주 호세인 바사란 회장이 소유한 전용기로 기종은 봄바디어 챌린지 604로 전해졌다. 사고기는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 공항을 이륙해 터키 이스탄불로 향하던 중이었으며 이 전용기에는 바사란 회장의 딸 미나 바사란(28)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미나 바사란은 다음 달 14일 결혼을 앞두고 여성 친구 7명과 함께 8일 UAE 두바이를 전용기를 타고 방문해 고급 호텔 원앤온리 로열 미라주에서 파티하고 귀국하는 도중 참변을 당했다.

바사란홀딩스의 임원으로 상속을 위해 ‘경영 수업’을 받으면서 활발하게 대외 활동을 했으며 SNS를 통해 여유롭고 호화로운 사생활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던 인물이었다. 최근에도 전용기에 탄 사진과 고급 호텔에서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SNS에 올린 바 있다.

한편 바사란홀딩스는 터키의 유명 대기업으로 은행, 건설, 레저, 관광, 식품, 에너지 등 여러 분야에서 영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