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늘 22일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전직 비서관이 법무부에 채용되는 과정에 직적이든 간접이든 1%라도 개입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사법 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노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직 비서관 채용과 관련해서 어떤 기관이나 형식을 불문하고 이 문제에 관해 부탁한 적 없다”며 일축했다.

노 원내대표는 “어제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저의 부정청탁을 법무부가 받아들임으로써 이뤄진 일이라고 확정적으로 이야기했다”며 “그러나 제가 채용사실을 알게 된 시점은 모든 것이 정해진 후”라고 밝혔다.

이어 “이 사태는 기본적으로 한국당의 강원랜드 부정채용 사건의 물타기”라며 “(제가) 법무부와 뒷거래를 했다고 하는데 그 근거를 제시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권성동 의원도 부정청탁 사실이 조금이라도 확인되면 의원직 내놓겠다, 검찰 수사 무관하게 직을 내어놓겠다고 말하라”고 덧붙였다.

 

이는 김진태 의원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 원내대표의 전직 비서관이 법무부 인권국에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됐다며, "(노 원내대표가 법무부를) 편들어주고, '우리 직원이 로스쿨 나왔다'고 하니까 채용해준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시작됐다.

이 날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노 원내대표를 향해 "정의당, 이런 짓 하지 마라. 이런 뒷거래를 하니 국민은 정의당이 야당인 줄 모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노 원내대표는 "아무 증거 없이 추측으로 흠집 내기 위해 얘기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응수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