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커뮤니티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오늘의 날씨는 어제와 같이 포근하겠다.

20일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기온도 평년 수준을 유지하는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그러나 전국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위험은 더 커졌다.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맑은 하늘과 함께 포근한 날씨도 당분간 이어지겠다. 이날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로 전날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겠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지면서 건강관리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맑은 날씨와 함께 찾아온 건조특보는 서울이 지난 설 연휴부터 건조특보가 계속되는 등 이날까지도 이어진다.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산불 등 각종 환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건조경보는 울산, 부산, 대구, 인천 강화, 서울, 경남 밀양·창원, 경북 문경·청도·영덕·상주·김천·칠곡·성주·경산·영천·구미, 전남 순천, 충북 영동, 강원도, 경기도 성남·광주·구리·동두천·과천 등에 내려졌다. 건조주의보는 세종, 광주, 대전 등에 발효된 상태다.

대기는 건조한데다 대기까지 빠져나가지 못하면서 오전에,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전남·부산· 울산·제주권 등 대부분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후 오후 때 중부지역부터 점차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전북 등지에서 오전 한때 ‘나쁨’ 수준까지 짙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은 전국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이며, WHO 권고 기준은 전국 오전 '매우 나쁨' 오후 '한때 나쁨'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0m와 0.5∼3.0m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는 2.0∼5.0m와 0.5∼2.5m,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는 0.5∼1.5m와 0.5∼2.0m로 일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