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선수촌에 노로바이러스 비상이 걸렸다. 평창 동계올림픽 보안 검색 업무를 맡고 있는 안전 요원 21명이 노로바이러스 확진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추가로 11명이 노로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됐다. 이 11명 중에는 외국 언론사 직원 3명이 포함됐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노로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세를 보였던 보안요원 41명 중 2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환자 감시 체계를 통해 설사 환자 신고를 받아 확인한 결과 추가로 11명이 노로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노로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장염인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사람의 손을 거쳐 전파되며 오염된 음식이나 식수로도 감염된다.

선수단 의료진은 노로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상이 생기면 다른 선수들과의 접촉을 자제하고 선수촌 외부에서 감염되면 선수촌 출입도 삼가달라고 강조했다.

메인프레스센터(MPC)와 선수촌, 경기장 등을 지키는 민간 보안업체 직원들이 집단 노로바이러스 감염된 뒤 군 병력이 보안검색에 투입됐다.

앞서 2월4일 복통·구토·설사 등 노로바이러스 의심증세를 보였던 보안요원 41명은 모두 강원도 평창군 호렙오대산청소년수련관을 숙소로 사용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 수련관 이용자 1025명을 대상으로 면담 조사와 노로바이러스 반응 검사를 했다. 의심 증세를 보이던 41명 가운데 21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 이들 21명은 병원 치료를 받은 뒤 격리 중이다. 최초 감염 경로로 지목된 지하수에서는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 질병관리본부는 조리 종사자와 식품 등에 대해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