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간장 돌게장’ 무한리필 맛집 맛집이 화제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Why' 코너에서 간장 돌게장과 매운탕 맛집 ‘마포집’이 소개됐다.

해당 맛집에서는 간장 돌게장과 매운탕, 잡채 등 13가지 반찬을 한상 차림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간장 돌게장은 무한 리필로 제공된다. 간장 돌게장과 매운탕 한 상차림을 먹은 전문가는 판매가격을 2만원으로 예상했다. 실제로 공개된 해당 맛집 간장 돌게장 무한리필은 8000원이었다. 이를 알게 된 전문가는 "말이 안된다. 너무 싸다"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곳 간장 돌게장 맛의 비법은 감초 끓인 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감초는 비린 맛을 잡아주고 간장돌게장에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준다고 한다. 이곳은 경남 밀양시 상남면 양림동촌 1길에 6에 위치해 있다.

한편 이날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생태탕·도루묵조림 맛집, ‘속초생태집’이 소개됐다. 이곳은 시원한 국물맛으로 해장에 일품이라는 생태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이곳의 사장은 매일 새벽 3시에 일어나 수산시장에서 직접 신선한 생태만을 구매해 사용한다. 감칠맛을 내기 위해 직접 만든 비법의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며 미나리까지 푸짐하게 올라간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도루묵조림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꺼내 요리하는데 생태 이리를 푸짐하게 서비스로 넣어준다. 곳의 도루묵조림은 도루묵 알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가격은 생태탕 소(2인) 30,000원, 중(3인) 40,000원, 대(4인) 50,000원, 도루묵조림(3인분) 30,000원이다. 이곳은 서울시 중구 북창동 94-20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