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지난 30년간 미국 체조대표팀 주치의로 있으며 선수 150여 명을 상습적으로 성폭행·성추행한 래리 나사르(54)에게 지난 24일(현지시간) 징역 175년형이 선고됐다.

미국 미시간주 랜싱 법원의 로즈마리 아퀼리나 판사는 성폭행 등 7가지 혐의로 기소된 체조대표팀 겸 미시간대학 소속 팀 주치의 나사르에 대해 이 같은 판결을 내리며 “두 번 다시 감옥 밖으로 걸어나갈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 날 법정에는 피해 여성은 물론 이들의 가족들도 함께 있어, 선고가 끝나자 법정에서 박수가 터져 나왔다고 전해졌다.

그 동안 나사르는 치료를 빙자해 150여명에 이르는 체조선수들을 자신의 치료실에서 성추행·성폭행해왔다. 또, 아동 포르노 관련 범죄로도 이미 징역 60년형을 선고 받은 상태다.

피해자 중에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시몬 바일스, 앨리 레이즈먼, 가비 더글러스, 맥카일라 마로니 등이 포함돼있는데, 지난 2016년 레이첼 덴홀랜더 선수가 고소장을 제출하며 수사가 시작됐다.

이어, 올림픽 메달리스트 체조 스타 레이즈먼이 최근 방송에서 자신의 성추행경험을 고발했고,  2012년 런던올림픽 체조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마로니도 13세부터 나사르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폭로해 피해자들의 증언이 끊이지 않는 상태다.

특히, 미국 체조 마루운동 챔피언이었던 마티 라슨(25)이 미 ABC 방송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나사르의 악마 같은 범행으로 인해 자신이 15~16세 즈음에 자해한 사실을 고백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