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최대 규모의 드론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100여개사(344개 부스)가 참여하는 '2018 드론쇼 코리아'가 25일 오전 10시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전시장에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27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이정현·백승주·김병기 국회의원과 드론기대, 연구소, 군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차관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드론은 우수한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운용 경험을 확보하는 것이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한 후 드론 전시장을 둘러봤다.

매년 개최되는 '드론쇼 코리아'는 올해가 3회째로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드론 전시회 △국내외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 △드론업계-수요기관 간 매칭 상담회 △드론기업들의 투자자금 마련을 지원하는 투자유치 포럼 △드론실증·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 △일반인들이 직접 드론을 제조·비행을 체험하는 이벤트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드론 전시회에는 국내 100여개 기업이 200여개의 드론과 관련제품을 전시할 계획으로 비행제어, 충돌회피, 고강도 경량소재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안정성과 비행시간이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율비행, 군집비행 등이 가능한 최첨단 드론 등이 소개된다.

육군은 드론봇(드론+로봇) 복합전투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올해 드론봇 운용인력 모집 및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할 예정으로,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민간의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