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입학처 ‘여신 웬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올해 단국대학교에서는 정시에서 총 1792명을 선발해 모집인원은 죽전캠퍼스가 782명, 천안캠퍼스가 1010명이다. 인문·자연·의학계열은 수능 100%, 예체능계열은 수능과 실기를 일괄합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정원외)은 학생부교과 100%로 뽑았다.

죽전캠퍼스는 학생 선발 시 수능 성적은 백분위를,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수를 활용했고 인문계열·건축학과·체육교육과는 사회탐구나 과학탐구 2과목을 반영하지만 한문/제2외국어 1과목을 탐구 1과목으로 대체할 수 있다.

▲ 단국대 입학처 여신 (사진 인터넷 커뮤니터)

한편 천안캠퍼스에서는 의학계열을 제외한 모집단위의 수능 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했고 탐구 영역은 1개 과목(외국어대학은 한문/제2외국어를 포함)을 반영했다. 의학계열(의·치의예과)은 국어·수학 가형은 표준점수를, 과탐은 2개 과목 백분위 평균을 활용 후 다만 과탐 II 과목은 5% 가산점을 부여했다.

이러한 가운데 21일 단국대학교 입학처가 주목을 받으면서 여신도 덩달아 화제다.

이 사진속의 여신은 깨끗한 물광피부에 아름다운 미소기 일품인 단국대학교의 자랑인 여신이라는 게 댓글의 내용이다.

이 여학생의 모습은 공부도 잘하고 학교 교내 활동에도 적극적인 학생으로 이미 단국대학교 일대의 최고의 여신으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단국대학교는 경기도 용인시와 충청남도 천안시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사립 종합대학이다. 단국대학교는 설립자 혜당(惠堂) 조희재(趙喜在) 여사가 기증한 재산을 바탕으로 범정(梵亭) 장형(張炯) 선생 등이 주도해 1947년 11월에 설립됐다. 먼저 고인이 된 남편의 유지에 따라 대학 설립을 추진했던 조 여사는 단국대학교가 개교하던 날(1947년 11월 3일) 세상을 떠났다. 단국대학교는 해방 이후 설립된 최초의 사립 4년제 대학으로 기록돼 있다.

단국대학교는 1967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했다. 1972년 12월 수학교육과, 체육교육과, 음악교육과, 한문교육과, 특수교육과 등 5개 학과 편제로 사범대학을 신설했다. 1978년 3월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캠퍼스가 5개 학과로 문을 열었다. 1984년 난파기념음악관을 개관했다. 1987년 의예과를 신설했고 1984년 치과대학 부속 병원을 개원했다.

1986년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을 개관했다. 1994년 의과대학 부속병원을 각각 설립했다. 1996년 7월 19일 단국대학교 신캠퍼스 건설 기공식을 가졌다. 2007년 개교 60주년을 맞아 서울 한남동캠퍼스를 죽전캠퍼스로 이전했다. 2008년 세계최대 규모의 한자 사전인 <한한대사전>을 출판했다. 2010년 천안캠퍼스에 약학대학을 유치했다.

단국대학교는 용인의 죽전캠퍼스와 천안캠퍼스로 구성돼 있다.

죽전캠퍼스는 문과대학, 법과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자연과학대학, 건축대학, 공과대학, 사범대학, 예술디자인대학, 음악대학, 국제대학, 교양교육대학 등 10개의 단과대학과 일반대학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국제(구, TESOL)대학원, 경영대학원, 교육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부동산 · 건설대학원, 정보지식재산(구, 정보미디어)대학원, 특수교육대학원, 행정법무대학원, 정보미디어대학원 등 10개의 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부속기관으로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석주선기념박물관, 출판부 등이 있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5,370평에 190만여 권의 장서를 확보하고 3,100여 석의 열람석을 갖추고 있다.

건축 · 도시기술연구소, 교과교육연구소,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 한국전통도예연구소, 리모델링연구소, 멀티미디어산업기술연구소, 법학연구소, 분쟁해결연구센터, 사회과학연구소, 미래산업연구소, 산업기술연구소, 일본연구소, 재료화학시험연구소, 도시 · 부동산연구소, 특수교육연구소, 콘텐츠&컨버전스기술연구소, 미래과학기술연구소, 보호복연구소, 우석한국영토연구소, 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 단국넥시아나노암연구소, 정책과학연구소, 넬슨만델라평화사상연구소, 글로벌비즈니스지식연구소, 통합과학교육연구소, 융합디자인연구소, 동아시아교류연구소, 창의인재개발연구소, 한 · 중관계연구소 등 29개의 연구기관 및 연구소를 설치하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죽전캠퍼스의 편의시설인 기숙사(집현재 및 웅비홀)의 수용인원은 1,530명이며, 천안캠퍼스의 편의시설인 기숙사(학사재 및 단우홀)의 수용인원은 2,342명이다.

천안캠퍼스에는 외국어대학, 공공인재대학, 경상대학, 자연과학대학, 융합기술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예술대학, 스포츠과학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치과대학, 약학대학, 교양교육대학 등 14개 단과대학과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보건복지대학원, 정책경영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등 4개 대학원이 설치돼 있다. 대학 부속병원으로 죽전에 치과병원이, 천안에 단국대학교병원과 치과병원이 그리고 세종시에 단국대학교 병원과 치과병원이 있다.

미국의 남오리건주립대학교, 북오하이오대학교, 조오지메이슨대학교, 독일의 요하네스구텐베르그대학교, 타이완의 담강대학교, 프랑스의 몽뻬리에 대학교 등 해외 40개국 202개 대학 및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