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3조7천억원 감축 누구나 할 수 있다’ 발언은 공직자·시민에 모욕”

 

유정복 인천시장은 21일 “’채무 3조 7천억 원 감축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 발언은 인천시 모든 공직자와 300만 시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유 시장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3조 7천억 원을 누구나 갚을 수 있다니요’란 제목의 글에서 “자신의 정치적 이익만을 생각하며 공직자와 시민의 노력을 폄훼하는 분이 주민의 대표라는데 대해 안타까움을 넘어 애처롭기까지 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어 “박남춘 의원은 공직자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시민의 인내로 일궈낸 부채 3조7천억원 감축을 ‘누구라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궤변과 억지로 가득찬 ‘거짓말 의정보고회’를 했다”고 비판했다.

 

유정복 시장은 “민선 5기에 1조 8천억 원의 알토란같은 시민의 재산을 팔면서도 빚은 거꾸로 3조 7천억 원을 늘려놓은 민주당의 시당 위원장으로서 부끄럽지도 않느냐”면서 “반성은 못할망정 민선 6기 시정 성과를 깎아 내리려고 거짓말 의정보고회를 하다니요”라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인 박 의원이 인천시에 내려오는 지방교부세가 얼마인지도 몰라 민선 5기 보다 1조원 이상 늘어난 교부세를 500억원 늘어났다고 거짓으로 말을 하니 어처구니없다”고 개탄했다.

 

유 시장은 이와 함께 “인천시가 재정건전화를 이루도록 중앙에서 힘을 모아야할 정치인이 당정 협의를 하자고 할 때는 응하지 않았다”고 박 의원의 잘못된 처신을 환기시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