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 MC 송해의 부인상에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20일 방송계에 따르면 송해의 아내 석옥이 여사가 이날 지병으로 향년 83세에 생을 마감했다. 또한 송해는 최근 감기로 병원에 입원, 퇴원하는 과정에서 부인상을 소식을 접한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강남 세브란스 장례식장 2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2일 오전 10시다. 상주는 송숙경 씨다. 송해와 유족은 비통함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고령에도 불구하고 오랜 방송 활동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송해이기에 그의 부인상에 대중의 애도 행렬이 일고 있다. 송해는 1980년부터 현재까지 매주 일요일에 방송되는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봉서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세대 희극인으로 후배들의 존경을 받아왔다.

한편 송해는 지난 2015년 KBS 2TV ‘나를 돌아봐’를 통해 아내 석 여사와 63년 만에 결혼식을 올리는 등 다정한 부부애를 과시한 바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꾸준한 방송 활동에서 아내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낸 송해는 지난 2015년 리마인드 웨딩에서 속마음 심경을 밝혀 눈물을 자아내기도 했다. 당시 리마인드 웨딩에서 송해는 "우리가 하나돼 어렵게 살아온지 6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라며 60여년간 함께해준 아내에게 전하는 편지를 낭독했다. 이어 송해는 "고향을 떠나온 나에게 너무나도 크고 삶의 의지를 주기 위해 태어난 여자였다"며 "돌이켜 보면 나는 일에만 미쳐서 남편의 도리를 다하지 못했다"고 아내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드러냈다. 이어 편지를 다 읽은 뒤 송해는 북쪽에 있는 가족들을 향해 절을 올리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송해가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밝힌 사실이 재조명 받고 있다. 송해는 과거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한국전쟁 당시를 회상했다. 당시 방송에서 그는 “선임이 휴가때 집에 데려가서 챙겨주곤 했다”며 “그 선임이 바로 매형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선임이 자신의 누이동생을 소개시켜줬다. 집사람이 그 집안의 장녀였다”고 말했다.

송해는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느냐’는 질문에 “별로”라는 돌직구 고백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그는 “그때는 첫눈에 반하는 게 어디있느냐”면서도 “아내의 첫인상은 참 고상했다”고 아내 사랑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