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개그맨 조세호가 일일 기상캐스터로 뉴스에 등장했다.

오늘(12일) 오전 방송된 MBC '뉴스투데이'에서 조세호가 기상캐스터로 깜짝 출연했다. 이날 박경추 앵커는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면서 올 겨울 최악의 한파가 찾아왔다"며 "특별한 일일 기상캐스터를 한분 모셨다"고 조세호를 소개했다.

여의도역 앞에서 모습을 드러낸 조세호는 "갑자기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여의도 현장에 나와 있는 기상캐스터 조세호입니다"라고 인사했다.

조세호는 "하필 오늘처럼 이렇게 추운 날에 어떻게 기상캐스터로 나서게 됐냐"는 물음에 "오늘같이 추운 날 그래도 여러분께 날씨를 전달해드리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걸음에 이곳으로 뛰어나오게 됐다. 오늘 날씨는 그야말로 굉장히 춥다"라고 기상캐스터로 방송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 "저 역시도 지금 굉장히 귀가 많이 좀 많이 차갑다. 뒤에 보시면 알겠지만 오늘 하루를 시작하시는 많은 분이 출근길에 오르고 계시다. 보시다시피 오늘의 날씨를 표현하는 것처럼 두꺼운 외투를 착용한 채 이렇게 출근길에 올라서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다"고 날씨를 전했다.

"오늘은 다른 때보다 유독 혹시 외출을 마치고 돌아오는 가족들에게는 조금 더 따뜻하게 오늘 하루 정말 추운 날씨에 고생 많았다고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주신다면 좀 더 따뜻한 밤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고 있다"며 "계속해서 생생하게 날씨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는 말로 마무리했다.

이어진 2부에서 조세호는 다시 등장했다. 동장군으로 분장 후 등장한 조세호는 "제가 오늘 소품을 하나 준비를 해봤다. 여기 보시면 청바지가 있는데, 불과 30분 전에 물에 젖은 청바지를 야외에 내놓아보았다. 그런데 이렇게 얼어붙었다"라고 날씨 정보를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동장군 정말 만만치가 않다. 정말로 더욱더 추워진 날씨 현재 서울은 영하 15도다. 체감 온도는 20도 가까이 내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상캐스터가 된 소감을 묻자 "정말 고생이 많은 것 같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 나와서 정말 많은 분에게 오늘의 날씨 정보를 전달해주신다는 거 너무나 고생이 많으셨던 것 같다. 집에서 그동안 편안하게 날씨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다가 이렇게 직접 나와 보니까 정말 기상캐스터분들이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정말 이 추운 날씨와 함께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조세호의 이번 기상캐스터 변신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일환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