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2018학년도 대학 정시 접수 마감일이다.

지난 6일부터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시작된 대학원서접수가 9일(오늘) 마감한다.

수험생들은 진학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 가입 후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의 경우, 가·나·다 군별 1개씩, 총 3개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전형료 결제가 끝나야 마무리된다. 오류 등으로 전형료가 결제되지 않았다면, 원서 접수가 미완성으로 남았을 경우가 있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수시 합격자의 경우, 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이 불가능하다. 단,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들은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는다. KAIST나 UNIST, GIST, 경찰대학 등은 수시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정시 모집의 전형방식은 대다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100%를 적용한다. 그러나 제출 서류가 대학이나 학과마다 다를 수 있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형기간은 가군은 10일부터 18일까지, 나군은 19일부터 27일, 다군은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된다. 합격자발표는 다음 달 6일까지고 등록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다.

2018년도 4년제 대학교 전형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서접수 마감을 하루 앞두고 진학 어플라이나 유웨이 어플라이 등은 순간 접속자들이 몰려 접속 장애 우려가 있으므로, 2시간 전에는 정시 원서 접수를 마무리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