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중국의 한 식당에 ‘문재인 세트메뉴’가 등장해 화제다.

18일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 14일 다녀간 용허센장(永和鮮漿) 식당에서 ‘문재인 대통령 세트’라는 이름의 신 메뉴를 출시했다.

문재인 세트메뉴는 요우티아오(油條·기름에 튀긴 꽈배기)와 중국식 두유인 또우장(豆漿), 샤오롱바오(小籠包·만두), 훈툰(중국식 만두탕) 등으로 구성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해당 식당에서 식사를 했던 요리들이다. 문재인 세트메느 가격은 35위안, 한국돈으로 약 5천700원이다. 각각 메뉴를 따로 시켰을 때보다 8위안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또 이 식당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용허센장에 방문했다’라는 문구와 함께 문 대통령 방문 당시 사진이 걸렸다.

중국 유명 배달 앱인 ‘어러마’에도 문재인 대통령 세트메뉴가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누리꾼들은 이 식당을 직접 방문에 ‘문재인 세트메뉴’를 맛본 뒤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기도 했다.

한편 문재인 세트메뉴에 중국 식당을 찾은 손님들의 반응도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 중국 식당을 찾아 문재인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요리가 나오자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시하는 등 중국 현지인들이 문재인 세트메뉴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