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박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29일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노선이 무안공항을 경유해 전남 목포에 이르도록 하는 방안에 합의하고, 이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기로 했다.

▲ 호남KTX 목포 노선 무안공항 경유

국민의당 지지기반인 호남의 숙원사업을 여당이 수용함에 따라 막바지로 치닫는 여야 예산안 협상 과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귀빈식당에서 '호남선 KTX 공동정책협의회'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동합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합의문에서 "광주송정에서 무안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이 지역균형발전과 및 충청권과 전북지역에서의 무안공항 접근성 제고 측면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적합한 안이라는 데에 인식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가 검토 중인 호남선 KTX 2단계 사업안은 호남지역 관광과 발전 인프라 측면에서 대단히 불합리한 방안"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양당은 무안공항 경유안에 합의하면서, 정부가 현재 검토 중인 계획안을 즉각 변경할 것을 촉구한다"며 "동시에 관련 예산안이 2018년도에 편성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각자 서명한 합의문을 교환한 뒤 우원식 원내대표는 "오늘 이 합의문을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