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가치를 여는 세계 문자의 제스처...

 

인천광역시는 오는 24일 인하대학교 정석 학술정보관에서 국내외 박물관 관련 전문가와 세계문자 연구 석학들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1년 송도에 건립되는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제2회 인천세계문자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시와 인하대학교 공동주최로 진행되며, ‘도시의 가치를 여는 세계문자와 제스처’라는 주제로 열리며. 인천에 건립되는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운영방향과 관련하여 세계문자 체험 및 연구 플랫폼 기능, 다양한 세계문자 소개, 입체적 문자 체험 박물관 구축 등의 전략을 논의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 제1세션에서는 ‘박물관 브랜딩정책’과 관련하여 세계문자와 제스처를 연구하는 프랑스 파리 국립기술공예박물관 Yves Winkin 이브 윈킨 관장의 기조 발제로 시작된다. 

프랑스 문화부의 박물관 마케팅 정책관인 Emanuelle Delabouis의 ‘유럽 박물관 마케팅’ 그리고 파리8대학 De Kereet 교수가 ‘박물관 브랜딩 전략’을 발표하며 또한 제2세션에서는 시공테크 문화기술연구소 신강준 소장의 ‘문자박물관의 인터랙티브콘텐츠’를 시작으로 인하대 백승국교수의 ‘인공지능시대 문자와 스토리텔링’, 인하대 노철환 교수의 ‘영화속 문자콘텐츠’ 등 문자콘텐츠를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2021년 인천에 건립되는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이 인천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브랜드 구축 방안 및 4차 혁명시대의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문자연구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