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링컨 “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

[코리아데일리 곽지영 기자]

영화 ‘링컨’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연출이나 등장인물들, 특히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연기까지 그야말로 명불허전이며, 151분이라는 긴 상영시간에도 불구하고 버릴 컷이 하나도 없는, 엄청난 정보량을 자랑하는 고밀도의 촘촘한 정치 드라마이다.

특히 ‘새정치’가 중요한 화두로 등장하고 있는 한국 현실에서 더욱 주목받아야 할 영화이다.

하지만 영화는 2시간 30분이라는 긴 시간동안 대부분에 내용이 노예제도 페지법안을 통과시키려는 링컨의 엄청난 노력이 엿보이는..

의결을 통과하기에 20표가 부족한 상황에서 그표를 반대파에서 얻어내기위한 링컨과 측근들에 수고를 영화내내 지루하지 않게 보여줍니다..

▲ 영화 링컨 스틸

그리고 지도자로서는 훌륭한 리더쉽을 가지고잇지만.. 사생활에서는 그다지 행복한 가정사를 이루지는 못햇다는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신보다 먼저 세상을 떠나보낸 자식.. 잃어버린 자식때문에 심적으로 자유롭지못한 아내등...링컨의 인간적인 모습도 볼수잇는...

중간 중간 남북전쟁에 대한 이야기도 조금씩 들어가긴하지만 전첸내용은 링컨이 전쟁뿐아니라 노예제도 페지 법안을 통과시키기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햇엇는지를 알게해준 ...

긴 상영시간에 영화지만 (약간은 지루하기도 ) 남북전쟁에대해 또다른 면이 잇다느것을 알게해준 영화이다.

‘링컨’(Lincoln)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을 맡은 2012년에 개봉한 미국의 서사 시대극 영화이며,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미국의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으로 출연했다.

영화에는 또한 샐리 필드, 데이비드 스트러세언, 조셉 고든 레빗, 제임스 스페이더, 핼 홀브룩, 토미 리 존스등이 조연으로 출연했다. 토니 커시너가 맡은 각본은 미국 하원에 미국 수정 헌법 제13조을 통과시키기 위한 1865년 1월에 링컨의 노력을 초점을 둔 그의 생애 마지막 네 달을 담은 도리스 컨스 굿윈의 전기 서적 ‘권력의 조건’을 바탕으로 했다.

스필버그와 자주 합작을 했었던 캐슬린 케네디가 각자의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더 케네디/마셜 컴파니를 통해 영화를 제작했다. 촬영은 2011년 10월 17일에 시작돼,. 2011년 12월 19일에 완료되었다.

‘링컨’은 2012년 10월 8일 뉴욕 영화제에서 첫 상영 되었다. 20세기 폭스, 드림웍스 픽처스, 파티시펀트 미디어가 공동 제작하였으며, 2012년 11월 9일 터치스톤 픽쳐스를 통해 북미에서 극장 상영되었다. 20세기 폭스를 통해선 인터네셔널 상영이 되었다.

‘링컨’은 드넓은 비평적 찬사를 받았으며, 주로 연기에 관한것이였고, 특히 데이 루이스의 연기와 더불어 감독과 제작 요소에서도 그러하였다.

2012년 12월, 골든 그로브 시상식에서 스필버그의 골든 극영화 부문 작품상, 영화 부문 감독상을 포함한 7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데이 루이스가 극영화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제85회 아카데미상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포함한 12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미술상과 데이 루이스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9] 박스오피스에서 2억 75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상업적 성공도 이루었다.

링컨 영화 줄거리 & 결말

국민을 위한 전쟁의 종결이냐, 인류를 위한 자유의 선택인가! 세계를 바꾼 그의 위대한 선택

미연방 역사상 가장 아픈 상처로 기억될 남북전쟁. 그 사이에 노예제도가 있었다. 모든 인간은 자유로워야 한다고 믿는 링컨은 전쟁이 끝나는 순간 노예제 폐지 역시 물거품이 될 것이라확신하고 전쟁 종결 이전에 헌법 13조 수정안을 통과시키려 한다.

하지만 수정안 통과까지 20표만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남부군으로부터 평화제의가 들어온다. 전장에서 흘리게 될 수많은 젊은 장병들의 목숨, 그리고 앞으로 태어날 모든 인류의 자유. 그 무엇도 포기할 수 없는 링컨에게 위대한 결단의 순간만이 남아 있는데…이 영화를 통해 우린 진정한 민주주의 무엇인지를 알게 된다.

방송: 2017년 11월 18일(토) 밤 10시 55분

부제: 링컨

원제: Lincoln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다니엘 데이 루이스, 조셉 고든 레빗, 토미 리 존스, 샐리 필드, 제임스 스페이더, 리 페이스

제작: 2010년 / 미국

방송길이: 150분

나이등급: 15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