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대 ‘여신 웬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3일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대학 춘천교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춘천교대(총장 이환기)가 이환기 제7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외부인사 초청 없이 대학 구성원이 참석해 내부행사로만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지면서부터.

이날 이환기 총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대학교는 80년이라는 긴 여정 속에서 변화 발전하며 오늘에 이르렀다”며 “국가적 위기, 대학의 위기 속에서 미래를 바라보며 대학 발전을 위해 교수, 직원, 학생 구성원이 힘을 합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춘천교대 여신 (사진 인터넷커뮤니터)

이어“‘훌륭한 초등교원 양성’이라는 존재 목적에 맞게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 책임을 다하고 시대가 강요하는 삶에 수동적으로 끌려갈 것이 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삶을 함께 개척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처럼 춘천교대 새 총장 임명과 함께 3일 한 인터넷에 춘천교대 의대 여신 사진이 한 장 올라오면서 화제다.

이 사진속의 여신은 깨끗한 물광피부에 아름다운 미소기 일품인 춘천교대의 자랑인 여신이라는 게 댓글의 내용이다.

이 여학생의 모습은 공부도 잘하고 학교 교내 활동에도 적극적인 학생으로 이미 춘천교대 일대에서는 최고의 여신으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댓글에는 “항상 공부도 잘하고 마음씨도 예쁜 춘천교대 여신 그녀가 있어서 행복하다”“춘천교대 여신 김희선 닮은꼴 미인” “춘천교대 여신 마음씨도 예쁘네요”등의 글이 달려 있다.

한편 3일 주목을 받는 춘천교대는 1939년 춘천사범학교로 설립되어, 1962년 초등교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법 개정에 따라 2년제 춘천교육대학으로 승격하였다. 1967년 임시 초등교원양성소를 개설하고, 1972년 한국방송통신대학 협력대학(초등교육과)을 설치하였다. 1983년 4년제 교육대학으로 개편, 1993년 춘천교육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으며, 1996년 대학원을 설치하였다. 교훈은 학행일치이다.

2011년 기준 1개 교육대학원, 12개 학과(윤리교육과, 국어교육과, 사회가교육과, 교육학과, 수학교육과, 과학교육과, 실과교육과, 음악교육과, 미술교육과, 체육교육과, 영어교육과, 컴퓨터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부속시설로 도서관, 정보전산원, 학생지원상담소, 신문방송사, 생활관, 초등교육연구원, 교수학습개발원원이 있고 부설학교로 춘천교육대학교부속초등학교가 있다. 부설 연구기관으로 과학교육연구소, 초등교육연구소, 환경교육연구센터, 인문사회교육연구소, 예체능교육연구소 등이 있다. 광야, 별나래, 한울회, 교사선교회 등의 동아리가 활동 중이다. 강원도 춘천시 공지로 126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