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강동우 기자]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31일 오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유성엽) 국정감사에서 청와대 전병헌 정무수석과 관련된 이들을 ‘게임농단’ 세력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이에 전병헌 수석은 “사실 무근”이라며 “음해와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국정감사를 혼란시킨 당사자에 대해서는 모든 민형사의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는 입장 밝혔다고 한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여명숙 위원장은 31일 새벽까지 이어진 교문위 국감에서 ‘게임판의 4대 농단세력이 누군지 답하라’는 유성엽 교문위원장의 질의에 “그의 친척과 지인들, (전병헌 수석과 일했던) 윤 모 전 비서관이 속했던 게임언론사, 문화체육관광부 게임과, 전병헌 수석의 고향 후배 김모 교수가 게임판을 농단하는 4대 기둥”으로 지목하며, 윤 전 비서관과 김 교수의 실명도 거명했다고 한다.

여명숙 위원장은 이어 “게임 농단이라고 한다면 국정 농단처럼 예산 농단과 개별 법률로 이뤄지는데, 게임 농단 역시 처음에는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법도 게임과 놀이가 구분이 안되는 판이라 빨리 수정이 가능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거나 방조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전병헌 수석에 이어 여명숙 위원장이 언급한 당사자들 또한 “허위 사실”이라며 민형사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고 한다.

한편 윤문용 녹색소비자연대 ICT정책국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전병헌 수석과 친인척 관계가 아니며, 확률형 아이템 규제가 필요하다고 지속해서 주장했으며, 여 위원장이 지목한 언론사에 근무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