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김주혁(45) 씨가 차량전복으로 숨진 사고로 빈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초 목격자 진술이 바뀌면서 주목받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31일 법원으로부터 김 씨에 대한 부검영장을 발부받아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그러나 그랜져 운전자는 최초 경찰 조사에서 “벤츠 운전자가 뒤에서 추돌 후 가슴을 움켜잡았다”며 “이후 갑자기 돌진해 차량을 들이받고 인도로 향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조사 과정에서 해당 목격자의 진술은 최초 내용과 다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목격자가 조사 과정에서 ‘벤츠 운전자가 가슴을 움켜잡은 게 아니라 두 손을 핸들 위에 올려놓고 가슴을 핸들에 기댄 상태였다’고 진술 내용을 정정했다”며 “가슴을 움켜잡았다는 최초 진술 내용은 잘못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전복 직후 경찰의 현장 보고도 심근경색이 원인이라는 추측과 거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초 사고 현장에 도착했던 경찰은 현장 보고에서 “차 밖으로 나온 김 씨의 손이 움직였다”고 보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에게 김 씨의 의식이 있느냐고 확인을 요청했지만, 의식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김 씨가 40여분 동안 이뤄진 구조 과정 도중 사망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김 씨의 부검은 31일 오전 10시30분 진행되며, 사인 규명에는 시일이 걸릴 가능성이 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