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골수 친박계 김진태 의원이 ‘태블릿PC’의 원본 제출을 요구했다.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서울고검 및 산하 지검 국정감사에서는 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태블릿PC의 증거능력이 의심된다"며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태블릿PC를 검증해야 한다"며 태블릿PC 원본 제출을 요구했다.

그는 태블릿PC 실물 자체가 재판부에 증거로 제출하지 않을 걸 문제 삼으며 그 배경으로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검찰의 태블릿PC 포렌식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최순실이 수정했다고 알려진 드레스덴 연설문이 처음 열린 날짜는 2016년 10월 18일 오전 8시 16분"이라며 "JTBC가 태블릿PC를 입수한 날이었다"고 주장했다.

또 "2013년 2월 발행된 18대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 도안과 같은 해 7월에 찍은 박 전 대통령의 '저도 휴가 사진'도 이미 2012년 6월 22일에 태블릿에 들어갔다"라면서 "어떻게 된 거냐"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태블릿에서 문서 272개 중 148개 문서가 2016월 10월 22부터 3~4일 동안 다 만들어진다"라면서 "대통령 탄핵의 스모킹건인 태블릿이 언론사와 검찰이 심어놓은 문서로 채워져 있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손석희 JTBC 사장의 말을 인용하며 "손석희 사장, '이제 태블릿PC가 필요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천만에, 이 사건 진상 밝히기 위해선 꼭 필요하다"라며 "태블릿PC를 다시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답변에 나선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은 "(태블릿PC에 들어간 문서가)자동생성파일이라고 보고를 받았다"며 "정호성씨 재판에서는 본인이 최순실씨가 쓰던 태블릿이 맞다고 인정해 증거로 동의를 했고, 최순실씨 재판에서는 증거로 내 달라고 해서 작성한 대로 법정에 제출해 증거로 채택됐다"고 했다.

이어 "정호성 전 대통령 부속비서관과 최순실씨 사이에 '지금 보내드린다', '받았다' 등의 문자가 있고, 그 사이에 태블릿PC로 문서가 넘어간다"며 "이런 점으로 봤을 때 우리는 태블릿PC를 최순실이 쓴 것으로 본다"고 최순실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